소개
손익곤 변호사는 법무법인 인사이트 대표변호사로서 주된 업무분야는 인사∙노무, 행정법, 신재생에너지, 기계∙발전, 상사∙민사소송, 기타 기업자문입니다. 손 변호사는 고려대 법대 재학 중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후 대형로펌에 근무하였습니다. 이후 대형로펌을 나와 각기 전문성을 지닌 젊고 유능한 파트너들과 함께 법무법인 인사이트를 설립하였습니다.
현재 대기업, 건설회사, 한국토지주택공사 기타 공공기관, 친환경인증기관, 태양광개발사업자 등을 대리하여 행정소송 기타 상사∙민사소송을 수행하고 있고, 신용정보회사, 보험사, 금융기관 등의 특수직역종사자의 근로자성이 문제되는 소송 및 자문을 담당하고 있으며, 주요 대기업의 경영권분쟁사건을 수행한 경험도 있습니다. 또한 ‘당신의 법무팀’이라는 법률자문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법무팀이 없는 중소기업의 법무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
손 변호사는 앞서 언급한 업무 이외 신재생에너지, 환경 등 새로운 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, 분야를 가리지 않고 복잡하고 어려운 소송을 최대한 간명하고 쉽게 풀어내며 의뢰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.
손 변호사는 30대 중반에 탄탄한 로펌생활을 그만두고 약 1년 6개월 동안 세계여행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. 쉽지 않은 결정이었으나 이때 경험은 의뢰인과 긴밀히 소통하고 사고의 폭을 넓혀 사건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 변호사란 직업은 새로운 지식을 얻고 사람과 깊게 교류함으로써 그만큼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. 손 변호사는 이러한 경험과 마음가짐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